2020 카카오 다이어리 캘린더 세트(라이언) 개봉기!
2020 카카오 다이어리 캘린더 세트(라이언) 개봉기!

매주 톡톡하니 게시글 실적을 검토합니다. 실적에 따라 발행 계획을 검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고민하지요. 주마다 누적되는 실적은 월별로, 분기별로 종합됩니다. 3/4분기 실적을 종합하는 10월 초가 되니 벌써 2019년도 마지막 분기에 다다랐다 싶은 생각에 가벼운지 무거운지 모를 묘한 기분이 한 번 지나갔습니다.

2020 카카오 다이어리, 프렌즈샵에 등장!

그런 제 기분을 눈치채기라도 했는지, 카카오 프렌즈샵에는 새로운 상품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2020 다이어리 캘린더 세트!! 라이언 버전과 어피치 버전 둘로 출시되었고, 아기자기한 디자인이 저의 시선을 강탈해버렸어요.

2020 다이어리 캘린더 세트는 온라인으로만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라이언 버전과 어피치 버전 두 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는 라이언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무지를 좋아해요. 그래서 망설임 없이 라이언 버전을 고르고 택배가 오기만을 오매불망 기다렸지요. 기다리고 기다리던 택배가 오늘 도착했답니다!

택배를 열어봤더니, 박스 하나와 에어백이 들어있었습니다. 깔끔하게 한 박스에 구성품을 같이 담아주니 선물용으로 구매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변에 카카오 프렌즈 싫어하는 사람은 본 적이 없는 것 같아요.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드디어 박스를 개봉…..!!!

띠용………………………..

왠지 택배 박스 안에 에어백이 헐렁하게 들어있더라니….. 박스를 열자마자 마음이 너무 아팠습니다…. 사실 전에 라이언 볼펜을 쓰다가 잉크가 터진 적도 있어서, 사실 필기구는 마음을 접기로 했습니다. 저 펜을 보자마자 잉크가 잘 나오는지 확인부터 마쳤지만 여전히 불안한 마음이 있네요.

2020 카카오 다이어리 캘린더 세트(라이언) 구성

레이지 선데이 컨셉의 카카오 다이어리

레이지 선데이 컨셉
휴대폰 케이스(우), 보조배터리(좌)

다이어리, 미니캘린더, 삼색볼펜으로 구성된 다이어리 캘린더 세트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기자기하게 프렌즈 캐릭터들로 꽉 채워진 구성이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레이지 선데이 컨셉이라서 더 좋기도 했구요. 같은 컨셉의 다른 아이템들도 있다면 하루종일 힐링받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ㅎㅎ

다이어리는 일반적인 책 형태가 아니고, 철 부분과 반대쪽 부분의 높이가 약간 차이가 있는 형태입니다. 이런 부분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부분 같아요. 저는 캐릭터 다이어리의 정체성을 살린 디자인이라 생각해요. 후면의 밴드는 다이어리의 실용성을 높여주는 세심한 배려의 결과물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티커, 안주머니로 살린 깨알 디테일

2020 카카오 다이어리의 데코 스티커

다이어리 뒷편엔 오직 2020 카카오 다이어리에서만 만날 수 있는 스티커가 몇 장 들어있습니다. 평소에 다이어리나 플래너를 사용하면서 카카오 스티커를 따로 구매하기도 하였는데, 이런 레어템이 있다니 더더욱 만족입니다.

그리고 스티커를 사용한다면 편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다이어리 제일 끝에는 안주머니가 있습니다. 전 캐릭터별로, 컨셉별로 스티커를 많이 쟁여두고 쓰는 편이라서 아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카카오가 덕심 조준을 참 잘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이어리 뒷편의 안주머니. 스티커를 보관할 수 있다.

속지 모양도 사진을 찍어두었는데, 막상 올리려고 찾아보니 공식 스토어에 훨씬 깔끔하게 정리된 이미지들이 많아서 상품 설명을 읽어보시는 편이 더 편하실 것 같아요. 개봉기에서는 생략할게요!

잘 쟁여두었다가, 올해 12월부터 새로운 다이어리에 새로운 마음가짐을 채워나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직 10월이니 남은 한 해를 후회없이 보낼 수 있도록 매사에 최선을 다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 남기기 (일부 댓글은 승인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