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 제한 메일을 받다

톡톡하니 홈페이지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로 얻는 수익으로 운영 비용을 충당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난 일요일, 톡톡하니 운영자는 구글 애드센스 팀으로부터 [게시자님의 애드센스 계정에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되었습니다.]라는 한 통의 이메일을 받게 되었습니다.

아니 이보시오… 구글양반… 광고 제한이라니… 광고 제한이라니…!!

‘안녕하세요’로 시작하는 이 메일을 받고, 저는 더 이상 안녕하지 못하였습니다. 구글 애드센스팀이 문제로 지적한 ‘무효 트래픽 문제’를 확인해야 했으니까요.

하지만 저 같은 초보 운영자는 애드센스에서도, 애널리틱스에서도 무효 트래픽의 원천을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팀이 보낸 메일에 따르면 ‘독자적인 감지 시스템을 우회하는 데 사용될 우려가 있어 무효 활동에 관여했을 수 있는 사용자 등 구체적인 계정 활동에 대한 정보를 게시자에게 제공할 수 없다’고 하네요.

(구글놈들아 원인을 알려줘야 문제를 해결할 거 아니냐!!!)

Google Adsense 광고 제한… 해결 방법은?

[광고 게재 제한]은 계정 수준의 시정 조치인데요…(뒷목) Google 정책 센터에 따르면 ‘광고 게재 제한은 Google에서 애드센스 계정에 게재할 수 있는 광고 수에 대한 한도를 지정했음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운영자가 할 수 있는 것은 무어냐? 구글 애드센스 정책 센터에 들어가 확인해본 결과, ‘Google에서 트래픽을 계속 모니터링함에 따라 이 제한이 자동으로 검토 및 업데이트 된다’고 합니다. (특별하게 사람이 할 수 있는 조치는 없다는 것으로 해석되는군요)

또한, 무효 트래픽을 방지하는 방법과 트래픽 분류 방법 등에 대해 검토해보라고 합니다.

갑작스러운 광고 제한으로 깜짝 놀랐지만, 마음을 가라앉히고 다시 즐거운 소식 전해드리는 톡톡하니가 되겠습니다!

● 구글 문제 해결 관련 컨텐츠 – 구글 페이 결제 수단 카드 번호가 잘못되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일부 댓글은 승인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