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플래닛㈜청연중앙연구소, 청연한방병원, ㈜씨와이는 국내 한의학 연구에 대한 관심과 의욕을 고취하고 한의학 연구의 저변을 확대하고자 한의학 연구자들과 한의학 연구자의 길을 준비하는 한의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연 내일의 한의학상”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파격적인 규모, “청연 내일의 한의학상”

국내 최대 규모로, 총 상금 3000만원(한의학연구자 4인 각 500만원, 한의대생 4인 각 250만원)이 수여될 이번 공모에 전국 연구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한의학연구자 부문에서 지원 자격이 한의사로 한정되지 않아 생명공학을 연구하는 많은 연구자들이 누구라도 ‘청연 내일의 한의학상’에 도전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파격적인 조건으로 꼽힌다.

제 1회 청연 내일의 한의학상 공모
제 1회 청연 내일의 한의학상 공모

이외에 이번 공모는 2018년 1월부터 2019년 6월 30일까지 출판된 논문이 심사 대상이며, 응모자의 연령이 논문이 게재된 학술지 발행일을 기준으로 만 40세 미만인 자가 참여할 수 있다는 단서가 붙었다.

미래 한의학 책임질 연구자 발굴이 목표

3인의 한의학계 석학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연구목적의 적절성, 연구내용의 창의성, 학문적·사회적 기여도, 논리의 명확성 및 객관성, 인용·각주·참고문헌 활용도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최종 수상자를 결정하고, 8월 말 한의플래닛 홈페이지를 통해 심사 결과를 공개하며, 9월 중 시상식을 치를 예정이다.

‘청연 내일의 한의학상’에 도전하기 위해서는 한의플래닛 내 공모전 페이지에서 공모전 참가 신청 서류를 다운로드하여 작성한 후 오는 7월 15일까지 이메일(customer@balky.kr)로 신청 서류 및 지원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전화(02-6941-4860) 또는 이메일(customer@balky.kr)을 통하면 되며, 보다 자세한 공모 내용은 한의플래닛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남기기 (일부 댓글은 승인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