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이모티콘 '츄니', 무료로 데려가세요~
카카오톡 이모티콘 '츄니', 무료로 데려가세요~

대한한의사협회가 추나요법 건강보험 적용을 널리 알리고 한의약에 대한 대국민 친밀도를 높이기 위한 ‘이모티콘 배포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한한의사협회는 6월 13일부터 6월 30일까지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수 있는 ‘츄니’ 이모티콘을 2만3000명에게 선착순으로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배포되는 이모티콘은 친근하고 상서로운 동물인 사슴을 한의사로 의인화한 ‘츄니’ 캐릭터를 활용하여 ‘아프지 마요’, ‘심쿵’, ‘좋은 하루’, ‘몸 챙겨요’ 등 총 16종이 제작됐다.

‘츄니’ 카카오 이모티콘 16종
‘츄니’ 카카오 이모티콘 16종

이모티콘 ‘츄니’ 통해 한의약에 대해 긍정적이고 친숙한 이미지 전달

‘츄니’는 침과 뜸, 추나요법 등 한의 치료법을 알기 쉽게 소개하고 한의약에 대한 긍정적이고 친숙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대한한의사협회가 자체 개발한 캐릭터로, 한의사 회원들의 직접 투표로 선정됐다.

‘츄니’ 이모티콘은 별도의 이벤트 페이지(www.chunee.co.kr) 또는 대한한의사협회 홈페이지(www.akom.org) 새소식란 등에 접속한 뒤 간단한 한의학 상식 퀴즈를 풀면 지급되며, 다운로드 후 90일 간 사용이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국민들의 보다 적극적인 동참과 호응을 유도하기 위하여 참여자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300명)과 문화상품권(20명) 등의 경품도 지급될 예정이다.

대한한의사협회는 “카카오 이모티콘은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고 선호도와 활용도 또한 높아 한의약에 대한 대국민 이미지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고 “향후에도 일방적인 한의약 홍보가 아닌, 국민에게 기쁨과 즐거움을 함께 줄 수 있는 다양한 홍보방안을 강구해 실천에 옮길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 남기기 (일부 댓글은 승인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