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약진흥재단 전경 사진
한약진흥재단 전경 사진

한약진흥재단 한약자원개발본부 약용작물종자보급센터는 5월 19일(일) 서울 충무로 정책본부 사무실에서 한의사 대상으로 한 ‘제 2회 한약재 재배 및 도시농업 분야 전문가 과정’교육을 실시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인 한의사 대상 한약재 재배 교육은 더욱 알차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한약재의 재배 관리와 육묘 방법, 도시농업의 전반적인 이해 및 수경 재배 등을 배운다. 이론뿐만 아니라 황금·인삼·당귀 등 한약재 모종을 직접 화분에 심어보는 현장 실습의 기회도 주어진다. 교육은 서울에 이어 경북 경산(7월), 광주(10월)에서도 마련할 예정이다.

한의사 대상으로 도시농업 전문가 과정 교육 … 한약재 · 한의약 신뢰 높이는 계기

한약진흥재단은 한의사를 대상으로 한 한약재 재배 및 도시 농업 전문가 과정을 정례화 함으로써 한의약 산업이 보고, 배우고, 즐기고, 느낄 수 있는 6차 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한약진흥재단 이응세 원장은“한약재 재배 전문가 과정은 한의사들에게 국산 한약재의 이해를 높이고 우수 한약재의 생산 및 사용 확대, 신뢰를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한의사를 대상으로 하는 한약재 재배 정보 교류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교육 신청은 4월 29일부터 5월 15일까지이며, 한약재 재배에 관심 있는 한의사(가족포함)는 누구나 가능하다. 선착순 20명, 교육비 무료. 한약진흥재단 홈페이지(www.nikom.or.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작성 후 이메일 (bmkang@nikom.or.kr) 또는 팩스(061-864-8706)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 전화 061-860-08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