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 캠프 통해 잃어버린 건강 되찾으세요!
금연 캠프 통해 잃어버린 건강 되찾으세요!

보건복지부는 2월 1일부터 흡연자들이 국가 금연 지원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문 치료형 금연 캠프를 소개하는 금연 광고 ‘19금’ : 2019년 금연 캠프를 선보인다. 흡연의 위해성을 강조한 기존 금연 광고와는 달리, 이번 광고는 밝고 재미있는 소재와 분위기로 국가 금연 지원 서비스 중 하나인 전문 치료형 금연 캠프 안내를 위해 제작되었다.

특히 홍콩 암흑가(느와르) 영화의 주인공들이 흡연을 하는 장면을 연출하다가, 의사가 친근하게 담배를 일일이 뺏고 부러뜨리는 재미있는 반전을 통해 금연을 권유하며 금연 캠프를 소개한다.

금연 캠프 통해 잃어버린 건강 되찾으세요!
금연 캠프 통해 잃어버린 건강 되찾으세요!

중증·고도흡연자 대상 4박 5일 합숙 금연 캠프

전문 치료형 금연 캠프는 전국 17개 지역 금연 지원 센터에서 중증·고도흡연자를 대상으로 4박 5일간 합숙하며 전문적인 금연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 금연 지원 서비스 중 하나다. 중증·고도흡연자는 20년 이상의 흡연력이 있고, 2회 이상 금연 실패를 경험했지만 금연 의지가 높은 흡연자 또는 흡연 관련 질병(폐암, 후두암, 협심증, 뇌졸중 등) 진단 후에도 흡연을 계속하는 자를 말한다.

전문 치료형 금연 캠프에서는 금연 상담 및 교육, 건강 검진, 금연 상태 평가(CO 또는 코티닌 측정), 운동 프로그램, 집중 심리 상담, 니코틴 보조제 또는 금연 치료제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금연 캠프 수료 후에도 6개월 간 금연 상담 등 사후 관리를 제공하고, 6개월 금연 성공자에게는 특별한 기념품을 증정하고 있다.

금연캠프 개최 일정 및 프로그램은 17개 지역 금연 지원 센터별로 상이할 수 있으므로 가까운 지역 금연 지원 센터로 연락하거나, 금연두드림 홈페이지(http://nsk.khealth.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금연 광고 ‘19금’편은 흡연자의 금연 시도가 많고, 구정 연휴가 시작되는 2월 1일부터 3월 15일까지 지상파(SBS), 종편 등 TV 및 라디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보건복지부 정영기 건강증진과장은 “중증·고도흡연자를 위한 전문 치료형 금연 캠프 외에도 대상별·상황별 맞춤 금연 상담 전화, 보건소 금연 클리닉(진료실), 병·의원 금연 치료 등 다양한 국가 금연 지원 서비스가 있다”면서, “혼자 하는 금연은 어려울 수 있지만, 체계적인 국가 금연 지원 서비스를 통해 새해에는 금연에 성공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일부 보건소에서는 금연침 등 한의약을 활용한 금연 보조 치료 또한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금연에 대한 의지가 확고하다면 4박 5일 합숙 캠프가 아니더라도 언제든지 보건소의 금연 클리닉에 참여할 수 있다.

1 COMMENT

댓글 남기기 (일부 댓글은 승인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