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한의학 '톡톡하니',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해 / 이미지 : PEXELS
젊은 한의학 '톡톡하니',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해 / 이미지 : PEXELS

젊은 현대 한의학, 내 곁의 한의 이야기

‘언제나 내 곁에 있는 한의 이야기!’ 슬로건 아래 대한민국 보건의료계 및 한의계 전반의 다양한 뉴스, 정보에 시각화된 컨텐츠를 더해 젊은 현대 한의학 자체를 보여주는 톡톡하니가 최근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는 모습을 보여 귀추가 주목된다.

톡톡하니는 지난 2017년 5월 웹 사이트 개설 이후, 지속적으로 누적되는 컨텐츠를 바탕으로 한의과대학 편집국과의 직접 교류 및 전국 한의과대학 입시 자료 확보, 전국 수련병원 모집 및 지원 현황 조사 등 컨텐츠의 다변화를 꾀하며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는 모양새다.

컨텐츠 유통 채널 다변화, 내부 컨텐츠 재정비, 새로운 아이디어 창출

톡톡하니 대표는 “놀랍게도 톡톡하니 운영진 세 명은 모두 각자의 플랫폼을 운영할만큼의 역량을 확보하고 있다. 세 명이 모여 작업한다면 그 이상의 시너지를 보이는 것이 당연한 수순”이라고 밝히고, 앞으로 톡톡하니 성장 잠재력에 대해서도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내부 자료에 따르면 톡톡하니의 지난 2018년 4/4분기 성장률은 300% 이상으로, 목표치였던 200%을 훌쩍 뛰어넘는 성과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편집장은 “지난 2018년 하반기는 톡톡하니 컨텐츠의 근본적인 체질 변화를 꾀하는 시기였다”며, “SNS 의존도를 줄이고 현대 한의학 컨텐츠를 밀도있게 재정비하는 동시에 끊임없이 새로운 아이템을 발굴하기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한의계 내부와 외부를 잇는 한의계 플랫폼으로서 기능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힌 편집장은 앞으로도 보건의료계 전반에 걸친 다양한 소재의 컨텐츠를 생산해나갈 것이라 밝혔다.

수석 에디터는 “앞으로 최소 2년 간 톡톡하니 발전 방향에 대한 구체적인 로드맵이 잡혀있으며, 2018년 4/4분기 성과를 기반으로 2019년 1/4분기 성장 목표치를 상향 조정했다”고 밝혔다. “누구라도 편하고 친숙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컨텐츠를 생산해나갈 것이며, 의향이 있는 누구라도 에디터로 지원할 수 있다”며 톡톡하니의 성장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였다.

가장 중요한 것, ‘Exclusive’

여타 플랫폼과 달리 오직 톡톡하니에서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만들어 배포하는 것이 바로 성장을 위한 초석이 될 것이라는 것이 업계의 분석이다. 독특한 톡톡하니만의 색깔이 바래지 않고 끊임없이 젊고 활기찬 이미지를 유지하는 것이 성장을 위한 가장 중요한 전제가 될 것이다. 실제로 수석 에디터 포카Lee의 ‘한의대 이야기’는 오직 톡톡하니를 통해서만 연재되는 컨텐츠인만큼, 보이는 것 이상의 가치를 가진다는 평가가 대세다.

댓글 남기기 (일부 댓글은 승인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