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한의사회 제 1회 한의학 홍보 UCC 동영상 공모전 개최
서울특별시 한의사회 제 1회 한의학 홍보 UCC 동영상 공모전 개최

서울특별시 한의사회는 한의학과 한의치료의 우수성을 홍보할 수 있는 UCC 동영상을 통해 입상의 기회를 노려볼 수 있는 ‘제1회 한의학 홍보 UCC 동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참가 자격은 전국 대학교, 대학원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학생으로 이루어진 개인 혹은 팀으로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창의성이 있다면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다.

응모는 2018년 10월 10일부터 시작되어 2019년 1월 31일 오후 4시까지 가능하며, 예선과 본선을 거쳐 선발된 최종 당선작은 2019년 3월 15일 발표되어 22일 시상식을 통해 최종 상금과 상장을 수여받게 된다. 대상 총 10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포함하여 총 상금 1500만원 규모로 개최되는 한의학 홍보 UCC 동영상 공모전은 젊은 시각으로 한의학을 바라보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치열한 양상을 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공모전 포스터에 대한 페이스북 공유 횟수 점수, 본선 진출 동영상의 페이스북 공유 횟수 점수 등 SNS 파급력이 평가에 합산되므로 UCC의 실질적인 확산력 역시 공정한 평가를 거치게 된다고 볼 수 있다. 또한 공모전 준비위원회 및 전문 위원이 영상을 세부적으로 평가하여 영상의 내용과 각인력, 완성도 역시 전체적으로 평가가 이루어지게 된다.

당선작의 저작재산권 및 초상권은 즉시 서울특별시한의사회로 귀속되며, 출품작은 반드시 출품자에게 소유권, 저작권, 초상권이 있어야 하고 이와 관련한 법적 분쟁이 발생할 경우 출품자가 일체의 책임을 진다는 점에 유의하여야 한다. 또한 다른 공모전에 중복 출품했거나, 출품할 예정인 작품은 응모가 불가능하며 매크로, 품앗이 등 인위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공유 수를 늘리는 행위가 확인된 당선작의 경우 수상이 취소된다는 점 역시 중요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 한의사회 홈페이지(http://www.som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남기기 (일부 댓글은 승인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