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진자 단체사진
승진자 단체사진

약학정보원이 11월 1일 ‘눈높이 복약 정보’ 신규 서비스를 도입한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되는 눈높이 복약 정보 서비스는 의약품은 물론 질병, 건강 등에 관한 유용한 정보와 상식을 쉽게 해설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쉽게 보고 쉽게 아는 ‘눈높이 복약 정보’

서비스는 ▲탈모증 ▲양극성 장애 ▲색소 침착 및 기미예방기능성 화장품 ▲멀미 ▲인공눈물과 안구세정제 등 약사와 일반인 모두 관심을 가질 만한 대중적인 소재들로 이뤄졌다.

눈높이 복약 정보 콘텐츠는 약정원 홈페이지, 의약품검색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약 이야기’ 내용을 보완해 약학정보원 학술자문위원회와 학술사업팀이 집필, 편집했다.

눈높이 복약 정보 서비스는 Pharm IT3000과 약학정보원 홈페이지의 메인 화면에 위치해 1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

“환자의 눈높이에 맞추어 상담”

양덕숙 약학정보원 원장은 “Pharm IT3000과 약학정보원 홈페이지에 새롭게 개설될 눈높이 복약 정보 서비스를 통해 회원들이 환자의 눈높이에 맞추어 상담하는데 있어 직접적인 도움을 받길 바란다”며 “약정원은 약사들의 커뮤니케이션 능력 강화를 위해 이와 같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일반의약품 표준서식 작성 요령 – 의약품 정보를 더 쉽게!


의약품 표준서식은 소비자들이 의약품을 구입할 때 유효성분, 효능·효과, 용법·용량, 사용상의 주의사항 등의 의약품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일반의약품 용기·포장에 표시되는 도표다. 주요 내용은 ▲주표시면과 정보표시면의 구분 및 선정·적용 방법 ▲정보표시면 항목별 상세 작성 요령 등이다.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안전상비의약품의 경우 ‘17년 12월부터 의약품 표준서식을 적용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의약품 정보를 더욱 쉽게 알 수 있도록 기존 의약품 표준서식의 정보 제공 순서를 통일하고, 글자 크기를 확대한 바 있다.

댓글 남기기 (일부 댓글은 승인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