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싱 조심하세요!! - '크롬 연간 방문자 설문조사', '행운의 방문객'
피싱 조심하세요!! - '크롬 연간 방문자 설문조사', '행운의 방문객'

크롬을 사용하는 유저들 사이에 최근 크롬 연간 방문자 설문조사라는 이름의 피싱  사이트가 성행하고 있다.

지난 5일, 톡톡하니 페이스북을 통해 들어온 제보에 따르면 톡톡하니 페이스북에서 홈페이지로 링크를 이동하는 중에 위와 같은 화면의 피싱사이트가 나타난다고 한다.

톡톡하니 자체 보안 검토 결과 특이 소견은 나타나지 않았으나, 방문자의 PC 상태에 따라 피싱을 유도하는 팝업이 출력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되어 누리꾼들의 PC 보안에도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할 때인 것으로 보인다.

크롬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피싱 사이트인 것으로 밝혀져

해당 피싱사이트는 ‘친애하는 Chrome 사용자님께,’로 시작하여, ‘귀하는 다음에 대해 오늘 행운의 방문객입니다. 이 짧은 설문조사를 완료하고 “감사합니다”라고 말씀하시면, 저희는 Samsung Galaxy에 당첨될 기회를 귀하에게 제공할 것입니다!’라는 메시지를 보인다.

하지만 이는 다수의 네티즌들에 의해 크롬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피싱사이트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피싱이란 개인정보(Private data)와 낚시(Fishing)의 합성어로, 최근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피싱 범죄수법이 갈수록 지능화되고 있으므로 이용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security
백신!!! 사람뿐 아니라 PC에도 필요!

백신은 사람뿐 아니라 PC에도 필요한 아주 중요한 방어 수단이다. 즉시 증상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나 웜 외에, 피싱을 유도하는 애드웨어 역시 PC 보안을 뚫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떨어뜨리는 아주 불편한 요소다. 암호화폐가 높은 금전적인 가치를 가지게 되며 감염된 PC가 강제로 암호화폐를 채굴하도록 유도하는 신종 악성코드(malware) 역시 많아져 사용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2 COMMENTS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