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동국대학교 한의예과 수시 모집 정보

각 대학별 입시 정보를 객관적으로 전달해드리는 공태경입니다.
동국대학교 한의예과 수시 모집을 살펴보겠습니다.

동국대학교는 총 입학 정원 72명 중 한의예과(인문) 총 7명, 한의예과(자연) 총 33명을 선발합니다.
– 한의예과(인문)계열은 학생부 위주의 면접전형에서 7명 선발합니다.
– 한의예과(자연)계열은 학생부 위주의 교과전형에서 15명, 면접전형에서 8명, 지역인재전형 7명, 농어촌전형에서 3명, 학생부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참사람전형에서 5명 선발합니다.

  1. 교과 전형
    본 전형은 대학수학능력시험 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됩니다. 지원자는 국어, 수학㉮, 영어 등급 합이 5등급 이내여야 합니다. 탐구영역은 우수 1개 과목만 반영합니다.졸업 예정자는 3-1까지, 졸업자는 전학년 성적을 반영합니다. 국어, 수학, 영어 과학 교과 전 과목을 반영합니다. 1학년 성적이 없을 경우, 2~3학년 성적 100%로 교과성적을 산출합니다.
  2. 면접 전형
    본 전형은 대학수학능력시험 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됩니다.
    한의예과(인문)계열 : 국어, 수학, 영어 등급 합이 5등급 이내
    한의예과(자연)계열 : 국어, 수학㉮, 영어 등급 합이 5등급 이내

     

    학생부 교과 성적을 70%, 면접 점수를 30% 반영하여 합격자를 선발합니다. 교과성적 기본점수는 700점 만점 중 140점으로, 실질 내신 반영 비율은 56%입니다. 공통적으로 국어, 수학, 영어 교과 전과목 성적을 반영하고, 한의예과(인문)계열은 사회 교과 전 과목, 한의예과(자연)계열은 과학 교과 전 과목을 반영합니다. 졸업 예정자는 3-1까지, 졸업자는 전학년 성적을 반영합니다. 국어, 수학, 영어 과학 교과 전 과목을 반영합니다. 1학년 성적이 없을 경우, 2~3학년 성적 100%로 교과성적을 산출합니다. 교과성적을 정상적으로 산출할 수 없는 경우 비교내신을 적용합니다.면접고사는 2인 이상의 면접관이 10분 이내의 질의응답을 통해 지원자의 인성 및 사회성, 전공적합성, 성장가능성 등을 평가합니다.

  3. 지역인재 전형
    대구, 경북지역 소재 고등학교 졸업자(2019년 2월 예정자 포함)로 해당 지역 고등학교에서 입학부터 졸업까지 전 교육과정을 이수한 자라면 지역인재 전형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본 전형은 대학수학능력시험 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됩니다. 지원자는 국어, 수학㉮, 영어 등급 합이 5등급 이내여야 합니다. 탐구영역은 우수 1개 과목만 반영합니다. 전학년의 성적을 모두 반영하며, 국어, 수학, 영어 과학 교과 전 과목을 반영합니다.

  4. 참사람 전형
    본 전형은 대학수학능력시험 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됩니다. 지원자는 국어, 수학㉮, 영어 등급 합이 5등급 이내여야 합니다. 10배수를 선발하는 1단계 전형에서 서류를 100% 반영하며, 2단계에서는 1단계 성적을 70%, 면접을 30% 반영하여 최종적으로 합격자를 선발합니다. 2단계 전형에서 서류 실질 반영 비율은 28%, 면접 실질 반영 비율은 9%이므로 면접의 비중이 결코 적다고 볼 수 없습니다. 서류심사에서는 학교생활기록부 및 자기소개서 등 제출 서류를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면접고사는 면접관이 질의응답을 통해 지원자의 인성 및 사회성, 전공적합성, 성장가능성 등을 평가합니다.

※ 2018학년도 수시 모집
한의예과(인문) 합격자 평균 교과 등급은 1.46이었습니다. 합격자 최종 예비 번호는 2번이었습니다.
한의예과(자연) 합격자 평균 교과 등급은 1.77이었습니다. 추가 합격자 없었습니다.

※ 모집과 관련된 세부 내용은 대학교 입학처를 통해 확인하십시오. 내용에 오류가 있다면 댓글로 지적해주십시오. 최대한 빠르게 확인하여 수정하겠습니다.

2 COMMENTS

  1. 동국대 교과면접전형 인문 계열의 경우 18학년도 수시모집 합격자 평균이 1.46이었습니다. (추합 2명)
    2017학년도는 1.4, 2016학년도는 1.3, 2015학년도는 1.2였습니다.
    합격자 ‘평균’에 가깝다는 것은 합격 ‘안정권’에 가깝다는 것입니다.
    모집 인원이 많은 단위가 아니라서 변동폭이 예상 외로 클 수 있지만, 저라면 지원해보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일부 댓글은 승인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