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성각결막염 조심하세요! - 최근 증가 추세
유행성각결막염 조심하세요! - 최근 증가 추세

질병관리본부가 전국 92개 안과의원을 대상으로 안과감염병 표본감시를 진행한 결과, 유행성각결막염 추정 환자가 최근 큰 폭으로 증가하였다. 특히 8월 중순, 안과 감염병 추정 환자는 외래 환자 1,000명 당 41.3명으로 전년 동기간 대비 166.5%의 높은 수치를 기록하였다. 이에 따라 질병관리본부는 유행성각결막염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하였다.

유행성각결막염 예방 수칙 준수해야

유행성각결막염은 접촉을 통해 쉽게 전파되며, 매년 가을까지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으므로,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등 단체 생활을 하는 시설에서는 지속적인 주의가 필요하다. 감염 예방을 위해서는 올바른 손 씻기를 생활화하고, 씻지 않은 손으로 눈과 얼굴을 만지지 않는 것이 중요하며, 단체 생활을 하는 시설에서는 수건, 베개, 안약, 화장품 등 개인 용품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지 않아야 한다.

만일 눈에 이상 증상이 생긴다면 만지지 말고 즉시 안과 진료를 받아야 하고, 눈병으로 진단 받은 후에는 다른 사람들과 접촉을 하지 않아야 한다. 안약은 감염된 눈에만 점안하며 타인과 함께 사용하지 않고, 수영장, 목욕탕 등 다중 이용 시설이나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 가지 않아야 한다. 학생들은 많은 사람이 모이는 학원 등에 가지 않아야 한다.

댓글 남기기 (일부 댓글은 승인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