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치료를 받은 교통사고 환자 91.5%가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효과 좋고 만족스러운 교통사고 한방 치료

대한한의사협회는 지난 13일 보도자료를 통해서 ‘교통사고 후 한의 치료에 대한 국민인식 조사’ 설문결과를 발표했다.

연구 대상은 교통사고 후 한의 치료 경험이 있는 전국의 만 19세 이상 남녀 3000명이었으며, 8월 24일부터 31일까지 8일간 진행되었다.

총 94.9%의 응답자가 한의 치료 후 증상의 개선 효과가 있었다고 답했으며, 만족한 한의 치료 서비스는 침·뜸·부항-한방물리요법-약침-추나요법-첩약 순이었다.

한의원, 한방병원 등 한의 의료기관의 교통사고 치료 서비스에 대한 응답에서는 ‘매우 만족한다’ 17.1%, ‘만족하는 편이다’ 74.4%로 무려 91.5%가 만족감을 표시한 것으로 나타났다.

교통사고 후 한의 의료기관에 내원한 이유는 ‘한의 치료 효과가 좋을 것 같아서(59.2%)’가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어서 ‘양방치료 후 호전은 있으나 후유장애 치료를 위해서(18.2%)’, ‘양방치료 중 호전이 없어서(16.5%)’ 등이 내원 이유로 나타났다.

특히, 응답자의 85.9%가 교통사고 치료에 있어 한방 치료가 양방 대비 효과가 높거나 비슷하다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

대한한의사협회는 본 설문결과에 대하여 “자동차보험에서 한의진료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것은 국민들의 높은 치료 만족도에 의한 것임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고 설명했다.


본 컨텐츠에서는 검색어 활용 목적으로 원 보도자료에서 사용한 ‘한의 치료’를 ‘한방 치료’로 바꾸어 사용했습니다. 톡톡하니는 ‘한의 치료’ 용어 사용의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관련 컨텐츠

Get in Touch

22,638FansLike
2,985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

Latest Posts